실리콘 화학산업의 역사

> Silicone Tech > Silicone tech > 실리콘 화학산업의 역사

  • 컨텐츠 보기

    id:[64]
    subject:[Silicone Tech-실리콘기술자료-02실리콘화학산업 역사]
    isUse: true
    첨부파일들 : 0 건
    1823
    스웨덴의 화학자 J. J. Berzelius가 실리콘의 모체인 규소를 처음으로 분리하여 다시
    사염화규소(SiCl4)를 합성하였다
    1863
    C. Friedel 과 J. M. Crafts는 SiCl4 와 Zn(C2H5)2를 사용하여 Friedel-Craft 반응으로 Si(C2H5)2를 만든 이래 다수의 유기규소 화합물이 A. Ladenburg등에 의해 합성되었다.
    Ladenburg는(C2H5)SiCl2의 가수분해, 탈수생성물은 케톤 (C2H5)2C=O와 유사 구조의 실리콘 제품 (C2H5)2Si=O로 보고 이것을 실리콘 또는 실라논이라고 이름 붙였다.
    1905
    W. Dilthe는 탈수 생성물은 Silico-Ketone이 아닌 환상형태로 밝혀냈다.
    Silicone이란 명칭은 그 후 실록산을 나타내기 위해서 사용 되었다. A. E. Stock은 실란 및 폴리실란을 합성하여 수소화 규소화학의 기술을 확립했다. 영국의 F. S. Kipping은 1899년에 규소화학의 연구를 시작해 그 후 반세기 가까운 연구에 의해서 실리콘 발전의 기초를 만들었다.
    1906
    영국의 F. S. Kipping은 1899년에 규소화학의 연구를 시작해 그 후 반세기 가까운 연구에 의해서 실리콘 발전의 기초를 만들었다.
    Kipping은 SiCl4를 사용하여 그리냐드법에 의해서 유기규소 화합물을 합성하는 방법을 확립하였고, 이것은 실리콘 산업의 기틀을 마련하였다.1962년에 미국 화학회는 그 업적을 기리기 위해서 유기규소화학의 분야에 뛰어난 업적을 낸 연구자를격려하기 위해서 Kipping 상을 제정하였다.
    1930~1940
    미국에서 Corning Glass사의 J. F. Hyde, GE사의 W. I. Patnode, E.G. Rochow, 그리고 W. F. Gilliam 등에 의해서 내열성 폴리머를 목표로한 실리콘 연구가 진행됐다.
    Rochow는 1940년에 유기클로로실란 합성의 직접법이라는 획기적인 기술을 발견하여, 실리콘 공업에 유리한 생산 방법을 확립하였다.
     

    따라서 세계의 주요국가에 실리콘의 공업화가 시작됨과 동시에 세계 각 방면의 과학자에 의해서 실리콘 및 유기규소 화합물의 광범위한 기초 응용연구가 진행 되었고, 현재까지 계속적인 응용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실리콘 응용 기술의 변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