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 화학산업?

> Silicone Tech > Silicone tech > 실리콘 화학산업?

  • 컨텐츠 보기

    id:[63]
    subject:[Silicone Tech-실리콘기술자료-01실리콘화학산업]
    isUse: true
    첨부파일들 : 0 건
     
    • 산업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으며,
      기초 화학산업 뿐만 아니라 응용화학 산업에 있어서도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첨단 화학산업입니다.
     

    실리콘은 그 구조에 기인하여 독특하고 우수한 성질들을 가지고 있다. 즉, 내열성, 내한성, 내약품성, 절연성, 내후성, 발수성, 난연성등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을 이용하여 산업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으며, 기초 화학산업 뿐만 아니라 응용화학 산업에 있어서도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첨단 화학산업이다.

    실리콘은 산업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과 중요성으로 인하여 현재 주요제품인 오일, 고무, 레진, 특수 실란 등이 모든 공업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실리콘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는 제품수는 6천여종에 이르고 있어 산업의 분업화, 다양화 그리고 고도의 기술화에 수반하여 고기능성, 고품질 정밀재료등 그 품목의 다양성에 대한 요구가 더욱 더 가속화되고 있다.
    따라서 기술의 진보는 시장의 확대와 별개로 생각할 수 없듯이, 실리콘 화학산업은 다음 세대기술을 지탱하는 신소재의 하나로서 앞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재료의 개발이 지속 될 것이다.